단장(음악감독 겸 지휘자) 홍원기

안녕하세요.

아산시교향악단 단장, 음악감독 겸 지휘자 홍원기입니다.
저희 아산시교향악단은 오케스트라 분야에서 충청남도에서 최초로 전문예술단체, 예비사회적기업, 비영리민간단체로 지정을   받은 단체로, 저희 단체만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입니다.
첫째, 시민을 위한 대중성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ㆍ공연하겠습니다. 너무 어려우면서 잘 알지 못하는 곡을 연주하면, 그렇지 않아도 어려운 클래식 음악에 대한 흥미를 잃기 때문에 대중성 있는 프로그램의 연주가 필요합니다.
둘째, 클래식 애호가를 위한 수준 높고 정통성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ㆍ공연하겠습니다. 우리 지역에는 클래식 매니아가 많지는 않으나, 이들에 대한 배려 또한 필요합니다. 너무 쉽고 알려진 곡만 연주한다면 이들을 공연장으로 유인하지 못하기 때문에 클래식 매니아와 우리 지역의 음악 발전을 위해서 정통 관현악곡에 대한 수준 높은 연주도 게을리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셋째, 관현악이 함께하는 오페라, 뮤지컬, 발레 등과 같은 종합예술공연을 게을리하지 않겠습니다. 아산시교향악단은 2008년 이후로 10년간 전체(full) 편성의 관현악 반주로 종합예술 전 막을 공연하는 연주단체로서 충청남도에서는 유일합니다. 따라서,   시민들을 위한 종합예술공연에도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넷째, 충청남도민을 위한 취미활동의 충남도민 오케스트라와 가족 오케스트라 교육 등을 실시하여 미래사회의 삶의 질을 향상하면서 음악문화체험 기회 확대 및 생활 속 여가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또한 지역민들의 정서순화와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청소년들의 자기효능감과 자존감 증대, 문화 향유권 신장 및 문화 양극화 해소에도 기여하고자 합니다. 저희 아산시교향악단은 이미 2011년부터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하게 운영하였으며, 이를 통하여 미래 평생학습사회에 이바지할 것입니다.

끝으로 이렇게 준비한 공연과 교육 프로그램도 시민들의 참여가 없다면 그 효과는 미미할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꾸준한 관심을 가지시고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03. 02.
                                                                                   아산시교향악단 단장 홍원기